광주시, 시민에게 직접 업무보고
광주시, 시민에게 직접 업무보고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1.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국 개별보고 방식 탈피
정책주제별로 24일부터 총9회
▲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광주시가 올해 업무보고를 시민과 함께 지역현안을 고민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운영한다.

광주광역시는 24일부터 2월 말까지 총 9회에 걸쳐 ‘2024년도 업무보고’를 개최한다.

올해 업무보고는 실국이 시장에게 주요 정책의 방향과 계획을 보고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실질적 수혜 대상인 시민에게 보고하는 방식으로 전환된 것이 특징이다.

광주시는 대시민 보고를 ‘2024년 더 살기·더 즐기기·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의 청사진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시민들이 이해하고 알기 쉽게 짤 계획이다.

업무보고는 실·국 뿐만 아니라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함께 논의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업무보고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생·경제분야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위니아 사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 유동성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인과 소상공인, 건설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난에 따른 피해업종 중점대책과 창업·실증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한다.

첫 보고 이후 교통 출산·보육 복합쇼핑몰 통합돌봄 시즌2 스포츠·관광 걷고 싶은 길, 광주알이100 청년정책 대표축제 등이 순서대로 열린다.

광주시는 시정의 모든 정책이 서로 맞물려 이뤄지기 때문에 실국 간 개별 보고가 아닌 관련 실국이 협업해 함께 준비하고 보고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정확한 방향과 속도로 다같이 협업하며 일의 경계를 넘는 행정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올 한해 시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한 팀이 돼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