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우산지구 우수저류시설 내실·신속 추진”
광산구 “우산지구 우수저류시설 내실·신속 추진”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1.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한 보강 방안 마련
기술자문위 심의 거쳐 사업 재개
▲ 광주광역시_광산구청사전경(사진=광산구)

광주 광산구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 설계도서와 현장 여건이 부합되지 않는 사항 등으로 공사가 중단된 ‘우산지구 우수저류시설 사업’을 재개, “내실 있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22일 밝혔다.

국·시비 109.5억원을 포함해 총 146억원을 투입하는 우산동 우수저류시설 설치 공사는 당초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했으나 저류조 자재 거치를 위한 크레인 공간 부족 등 설계상의 하자가 발생해 지난해 7월 공사가 중단됐다.

광산구는 공사 시공 단계에 발생한 문제점의 원인을 진단하고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구조적 안정성 및 시공의 용이성 등을 고려한 보강 방안을 마련했다.

이어 2월 중 기술자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보강 방안에 대한 기술적 검증과 설계변경 등 최종 보완까지 빠르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광산구는 우수저류시설 공사 차질 우려를 불식시키고 우산동 일원 상습 침수 피해를 해소하기 위해 내실 있고 속도감 있게 사업을 재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공사 구간 내 주민과 소통회의를 열어 의견을 청취한 광산구는 공사중단으로 인해 교통처리 문제 등 주민 불편 사항이 가중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추후 공사재개 전 주민 간담회를 열어 공사 기간과 내용, 교통처리계획, 주민의견 반영 사항 등을 설명하고 원만한 해결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우산지구 우수저류시설 공사의 문제점을 일소하는 적정한 보강 방안을 마련해 신속히 공사를 재개하겠다”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으로 상습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