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4일까지 대설·한파 긴급점검
광주시, 24일까지 대설·한파 긴급점검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1.22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제설장비 적극 활용
인력 총동원해 제설에 집중
▲ 24일까지 춥고 많은 눈…광주시, 대설·한파 긴급점검

광주광역시는 22일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24일까지 많은 눈과 강한 추위가 예보됨에 따라 시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시는 이날 시청에서 협업부서와 자치구 합동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 폭설·한파에 인명 및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분야별 대책을 점검했다.

고광완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이날 발효된 대설주의보에 따라 시와 자치구에서 우선 추진해야 할 분야별 대책들을 점검하고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기로 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광주지역은 22일부터 눈이 날리기 시작해 24일까지 영하권 기온에서 5~15㎝의 눈이 예상된다.

먼저 재난상황 때 재난안전 행동지침서를 숙지하고 강설 이후 발생하는 포트홀을 신속히 복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한랭질환자 취약계층을 점검하며 빙판길 낙상사고를 줄이는 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그레이더, 제설삽날 등 민간 제설장비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소형제설장비를 이용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제설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장비·물자·인력을 총동원해 제설에 집중한다.

광주시는 또 ‘큰 도로는 시청에서 작은 도로는 구청에서 골목길은 시민이’를 구호로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제설에 참여해 큰 눈에 대비할 계획이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이번 대설주의보 기간에 철저한 대비와 대처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들도 내 집과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길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