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체력인증센터, 효과적으로 운동하세요
순천체력인증센터, 효과적으로 운동하세요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4.01.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체력측정과 개인맞춤형 운동처방
▲ 순천체력인증센터, 효과적으로 운동하세요

순천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체력 향상을 위해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인 순천체력인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개인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평가해 운동상담과 처방을 해주는 국가공인 체력인증기관으로 만 4세~6세의 유아와 만 11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전남권에서는 7개의 센터가 운영 중인데 이 중 순천체력인증센터는 유일하게 지자체인 순천시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다.

순천체력인증센터는 지난 2014년 3월 개소해 체력 측정, 대면 체력증진교실, 찾아가는 출장서비스 등 시민의 건강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인 체력 측정은 생애주기별로 측정 항목을 나누어 과학적인 진단을 통해 개인의 체력에 맞춘 운동상담과 처방이 가능하다.

지난 2023년도에는 전년 대비 1천여명이 증가한 3,573명의 시민이 센터를 방문해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했다.

또한, 순천시는 도내 최초로 2024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남 유일의 장애인체력인증센터가 올해 완공될 순천어울림체육센터 내 위치할 예정이다.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장애유형별로 체력 측정 후 장애 특성에 적합한 체력증진 운동처방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건강을 위해 운동을 다짐하는 시민들이 많은데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개인의 체력 상태가 어떤지 파악하면 보다 효과적인 운동이 될 것”이라며“전문인력이 운영하는 본 센터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과 체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