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물보호소서 입양하면 펫보험 지원
광주시, 동물보호소서 입양하면 펫보험 지원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1.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치료비 등 경제적 부담 줄여 입양률 제고 기대
▲ 광주시, 동물보호소서 입양하면 펫보험 지원

광주시가 호남권역 최초로 유기동물 안심 펫보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시동물보호소에서 유기견, 고양이를 입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펫보험비를 1년간 전액 지원한다.

올해 첫 시행하는 유기동물 안심 펫보험 지원사업은 질병치료비 등 유기동물 입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이 시행되는 것은 호남권에서 광주시가 처음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광주시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고 동물등록을 완료한 시민으로 1년간 유기동물 펫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펫보험에 가입하면 입양동물이 상해나 질병이 발생해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 청구를 통해 치료비와 수술비를 연간 1000만원 한도 내에서 60% 보장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다.

광주시에서는 전담 보험회사를 선정해 이르면 2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또 1월에 입양한 시민도 2월부터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소급 적용한다.

1년치 보험료가 평균 15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올해 200여명의 반려가족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 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현장에서 곧바로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남택송 농업동물정책과장은 “연령이 불분명하고 질병이력 정보가 없는 유기동물을 시민들이 안심하고 입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많은 시민이 안심하고 유기동물을 입양해 건강한 입양 문화를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