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국 최초 산업 폐플라스틱 재활용 전환 협약체결
여수시, 전국 최초 산업 폐플라스틱 재활용 전환 협약체결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12.2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롯데첨단소재, LG화학, 남해화학…자원의 선순환 구축·탄소중립 이행
▲ 여수시, 전국 최초 산업 폐플라스틱 재활용 전환 협약체결

여수시가 지난 22일 시장실에서 전국최초로 산업 폐플라스틱 재활용 전환 협약을 체결하며 민관협업을 통한 2050 탄소중립 실천에 힘썼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환경공단과 국가산단 내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LG화학, 남해화학이 참여, 국가산단 등의 산업 활동 중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전환으로 자원의 선순환 구축 및 탄소중립 이행을 실천코자 함이다.

특히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업무협약에 동참 기업은 산업 폐플라스틱 단계적 재활용에 적극 협력, 탄소발생량 저감, ESG경영 실천을 여수시와 한국환경공단은 환경안전컨설팅 및 환경기술지원, 재활용산업의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하며 상호 협력키로 했다.

여수시는 협약을 통해 연간 약 1만 톤의 탄소 발생량 감소와 재활용 산업의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기대된다에 따라 국가산단 내 입주기업들의 산업 폐플라스틱 재활용전환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의 과제 해결은 지자체, 공단, 대기업을 주축으로 지역의 친환경정책 등을 선도해야 한다”며 “이에 따라 이번 협약은 민관이 함께하는 ‘탄소 ZERO 여수’ 실현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