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립준비청년 출발드림 워크숍 개최
전남도, 자립준비청년 출발드림 워크숍 개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12.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정착 돕는 금융·경제 교육·상담 등 진행
자립 앞둔 보호연장아동 30명이 참석
▲ 전남도, 자립준비청년 출발드림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는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15일까지 이틀간 출발드림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홀로서기를 시작한 자립준비청년과 자립을 앞둔 보호연장아동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의 상호 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전세사기, 명의도용 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금융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목적에 맞는 자립정착금 사용, 예·적금 설정 등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또 자립준비청년들이 원활하게 사회에 참여하도록 대인관계형성 교육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 방안을 찾는 시간도 가졌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자란 뒤 보호가 종료돼 독립하는 자립준비청년이 매년 200여명에 이른다”며 “전남도는 자립준비청년이 전남 행복 시대 주인공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발드림 워크숍은 지난 3월 수립된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 종합계획에 따라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앞서 지난 7~8일 여수예술랜드에서 순천·여수 등 동부지역 자립준비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출발드림 워크숍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