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프리우스 원메이크 레이스 신설
슈퍼레이스, 프리우스 원메이크 레이스 신설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3.12.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의 5세대 프리우스로 참가하는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원메이크 레이스 신설
토요타 코리아 “슈퍼레이스와 함께 한국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슈퍼레이스 “누구나 쉽고 재밌게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하겠다“
토요타 코리아가 13일 출시한 프리우스 5세대 모델의 주행 모습(사진=슈퍼레이스)

슈퍼레이스가 새로운 클래스 도입으로 2024시즌 더욱 풍부해진다. 토요타의 5세대 프리우스가 참가하는 프리우스 원메이크 레이스를 신설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슈퍼레이스와 토요타 코리아가 13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프리우스 PHEV 컵(가칭) 클래스 창설을 알렸다. 이 클래스에는 5세대 프리우스 PHEV 단일 모델이 참가하며, 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초의 레이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부터 3년간 슈퍼레이스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신형 프리우스 PHEV 모델은 2세대 TNGA 플랫폼에 2.0L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성능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총 출력은 223마력에 달한다. 프리우스 PHEV 컵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C등급의 라이선스가 필요한 아마추어 레이스로 진행된다.

토요타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모터스포츠를 지속 가능하게 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가는 데 기여하는 게 우리의 목표다. 슈퍼레이스와 함께 한국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며 “신형 프리우스를 구입한 고객들이 일상에서는 물론, 서킷에서도 모두 즐겁게 주행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대회 참가 이유를 밝혔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토요타 코리아가 한국 모터스포츠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어 감사하다”며 “토요타 코리아와 함께 누구나 쉽고 재밌게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프리우스 PHEV 컵으로 슈퍼레이스의 2024시즌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슈퍼레이스는 가까운 시일 내에 프리우스 PHEV 컵에 나설 드라이버를 모집한다. 선착순에 한하여 연간 참가비를 포함해 레이스 튜닝(R-TUNE) 비용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을 위한 드라이빙 아카데미도 계획되어 있다.

슈퍼레이스 프리우스 PHEV 컵 클래스는 2024시즌에 총 6라운드로 펼쳐지며, 내년 4월 2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 첫 시동을 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