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 어린이 안전 한마당’ 성료
광양시 ‘2023 어린이 안전 한마당’ 성료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12.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안전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안전문화 가치 확산
▲ 광양시 ‘2023 어린이 안전 한마당’ 성료

광양시가 지난 2, 3일 이틀에 걸쳐 성황다목적체육관에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관련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어린이 안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전 한마당 행사는 지역 내 6~10세 어린이 및 보호자 약 8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올해는 광양소방서 주관 ‘소화기 사용법’ 교육과 화재 대피 체험 경찰서 주관 ‘경찰관 직업체험’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수상 안전 체험 내 몸의 소중함 이해하기 재난 예방 VR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채롭고 유익한 실내외 11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차량 급제동 시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차량탑승 체험과 소방차 열쇠고리 비즈 만들기 체험은 큰 인기를 끌었다.

체험교육이 끝난 후에는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해 재난 안전 기본상식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 문화 가치를 확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문병주 안전과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안전한 행복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