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자금 지원
광주시,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긴급경영자금 지원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12.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50억원 2.12% 저리 지원
8개 은행 4일부터 자금 소진 때까지 접수
▲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광주시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기업회생절차 개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피해 중소협력업체에 대해 저리자금 지원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11월6일 광주신용보증재단·금융기관과 함께 ‘대유위니아 협력업체 특례보증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5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시행했다.

이에 더해 중소기업육성기금특별회계 긴급 추경 편성을 통해 5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협약은행은 광주은행, 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8개 은행이다.

지원대상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협력업체 중 광주시에 사업장을 둔 중소 제조업체이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대 3억원 이내이며 협력업체 특례보증을 이미 지원받은 업체의 경우 2억원 이내이다.

적용금리는 2.12%이다.

신청기간은 지난 4일부터 자금 소진 때까지이며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광주시 또는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기금융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신청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도입해 보다 편리한 신청이 가능하다.

광주시는 피해 협력업체 가운데 중소기업육성자금에 기존 대출이 있는 경우 원금상환 유예 및 만기 연장 신청을 받고 있어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원금상환일 또는 만기가 도래하는 업체는 최대 1년까지 상환유예 및 만기 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대유위니아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추경을 통해 긴급 자금을 확보했다”며 “이번 금융지원이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