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산공원 꿈트리놀이터' 행안부 인증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광양시 ‘우산공원 꿈트리놀이터' 행안부 인증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2.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놀이 요소를 통해 아동 발달을 돕고 주변 환경과의 조화에 높은 점수
▲ 광양시, ‘우산공원 꿈트리놀이터' 행안부 인증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광양시는 광양읍 우산공원 내 꿈트리놀이터가 행정안전부의 '2023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올해는 전국 어린이놀이시설 중 시·도에서 50여 곳을 추천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가 선정됐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실태 아동발달과의 연계성 안심디자인·설계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선정됐다.

광양 꿈트리놀이터는 편백숲과 어우러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외나무 로프 건너기, 사다리 오르기, 징검다리 건너기 등 10종의 유아 놀이시설과 안전 시설물이 있다.

또한 도심지 내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광양시립도서관과 인접해 있어 세대 공유형 다양한 교육 체험활동과 여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모든 놀이기구에 안전 수칙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자체 안전관리반을 구성해 안전·위생상태 점검 활동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이룬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꿈트리놀이터는 오는 2024년 1월 1일부터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되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을 수여 받았다.

김재원 공원과장은 "우산공원 꿈트리놀이터를 잘 관리하고 유아숲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추가 시설을 확충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오감만족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