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드림스타트, 졸업 아동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순천시 드림스타트, 졸업 아동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2.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시 드림스타트는 졸업 아동 가족 나들이를 통해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가졌다.

순천시는 지난 2일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졸업 예정 아동 및 보호자 60명이 참여한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아동 및 가족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지난 2007년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지난 2009년부터 드림스타트팀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여가 활동 기회가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 가족들은 광주 패밀리랜드에서 다양한 놀이 기구 체험 및 조류관, 파충류관 등을 관람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평소에 자녀와 같이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책가방까지 졸업선물로 챙겨주신 시 관계자들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를 통해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가족 단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249명의 아동에게 4개 분야 37개의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