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로 바이오 선도 도시 조성 박차
순천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로 바이오 선도 도시 조성 박차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1.1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관·학·연 전문가 협의체 14명 구성, 제1차 자문회의 개최
▲ 순천시가 전남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전문가 협의체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순천시와 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는 순천이 전남을 대표하는 그린바이오 핵심 전진기지로 나아가기 위해 총력을 기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전남도 농업정책과, 농촌진흥청, 전남 바이오 연구기관, 순천대학교, 산업체와 함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를 위한 전문가 협의체를 구성하고 제1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그린바이오는 생명공학이 농수산업 분야에 응용된 것으로 농림축산식품부는 연구 장비와 창업보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공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 자문과 협력을 위해 산관학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시는 바이오산업을 5대 전략산업으로 선정했으며 승주 그린바이오 전진기지 구축을 위해 내년 공모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또한 승주읍 일원을 바이오산업 혁신 거점으로 삼고 바이오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설계 공모를 진행 중이며 그린바이오 분야 전주기 플랫폼을 구축하는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 발전 생태계를 구축하고 바이오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글로컬대학30과 연계해 전문가 협의체를 확대조정하고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지난 13일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과 더불어 그린스마트팜과 연계한 육성 전략으로 시와 함께 지역 산업 발전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