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한라봉’당도·산도 측정 서비스 지원
고흥군 ‘한라봉’당도·산도 측정 서비스 지원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11.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한라봉 당도·산도 관리 11월까지 마무리하세요
▲ 고흥군 ‘한라봉’ 당도·산도 측정 서비스 지원

고흥군이 이달까지 한라봉 생산 농가의 고품질 과수 생산을 위해 당도·산도 측정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한라봉은 신맛이 강한 상태에서 수확하면 ‘한라봉은 맛없다’라는 인식을 줄 수 있어 새콤달콤한 맛 내기 위해서는 당도 13°Bx 이상, 산도 1.0% 이하로 당산비를 맞춰야 한다.

맛있는 한라봉 수확을 위해서는 이달 목표 당도·산도를 맞추기 위해 물관리 등 산 함량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한라봉뿐만 아니라 다른 만감류인 천혜향, 황금향, 레드향도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서는 당도·산도 관리가 중요하므로 당도·산도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사 방법은 구역별로 나누어 과일을 채취하되 한 나무에서 3과를 가져와 의뢰하면 당도·산도 검사 결과를 발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농가별 맞춤형 산도 관리 기술을 지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한 최고품질 한라봉 생산을 위해 이달 한 달간 물관리 및 병충해 방제 등 현장 기술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시설재배 과원의 효율적인 물관리 및 생산물 품질 향상을 위한 ‘지중점적 활용 시설재배 과원 계획 관수 시범’ 사업을 내년 실시할 예정으로 노동력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