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시군, 소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 총력
전남도-시군, 소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 총력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11.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서 부단체장 협력회의
시군 방역 점검 등 현안 협의
▲ 전남도-시군, 소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 총력

전라남도는 3일 해남군청에서 명창환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시군 부단체장 협력회의를 개최해 도와 22개 시군 현안을 논의하고 소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전남도는 핵심 안건으로 소 럼피스킨병의 도내 확산 차단을 위한 도의 집중 방제대책을 공유하고 시군별 방역 대책을 중점 점검하면서 소독·방제 등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강조했다.

또한 전세사기 피해 도민 지원 안내·홍보 가을철 산불방지 대응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할인가맹점 발굴 전남사랑·전남품愛 주소갖기 운동 홍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계획 수립 등 주요 현안을 시군에 전달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도-시군 현안 공유 및 토론 시간에 강진군에서는 ‘청년 창농 지원을 위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확대’를 장성군에서는 ‘기업유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투자유치 보조금 제도 개정’을 전남도에 건의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전국적으로 확산 중인 소 럼피스킨병의 도내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24시간 거점 소독시설 운영과 철저한 예찰활동 등에 가용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시군에 부탁했다.

또한 소 럼피스킨병에 따른 소고기, 우유 소비심리 위축에 염려하며 전남산 축산물의 안정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안전한 섭취 방법 등을 도와 시군에서 적극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는 중앙부처 및 도 당면 현안 전달과 시군 건의·협조사항 논의를 위해 정례적으로 부단체장 협력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전국적으로 빨라지는 소 럼피스킨병의 확산세에 따라 시군별 대응상황을 파악하고 도의 집중 방제대책 공유를 위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