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재경고흥군향우회 대상 동강특화농공단지 분양 홍보
고흥군, 재경고흥군향우회 대상 동강특화농공단지 분양 홍보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11.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개발로 총사업비 400억원 투입, 9만평 규모로 오는 2025년 말 준공 예정
▲ 고흥군이 재경고흥군향우회 찾아 동강특화농공단지 분양 홍보에 나섰다

고흥군은 동강특화농공단지 분양 활성화를 위해 재경고흥군향우회 회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홍보 캠페인은 재경고흥군향우회 제23차 고향방문 환영식 행사에 앞서 진행됐으며 사업시행자인 ㈜에이치케이글로벌 관계자가 참석해 동강특화농공단지의 투자 여건 설명, 입주의향서 접수 등의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 9월 20일 기공식을 마친 이후 문화재 발굴조사 등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동강특화농공단지는 농수산물 및 식료품 가공 전문 특화농공단지로 오는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강특화농공단지는 동강면 장덕리 일원에 조성 예정으로 인근에 청정식품단지가 위치하고 남해고속도로로 진출입이 가능한 고흥IC와 인접한 장점이 있어 사전 입주 계약률이 접수 한 달 만에 50%를 넘어섰다.

㈜에이치케이글로벌 관계자는 “동강특화농공단지는 교통이 편리하고 인근 청정식품단지와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등 전국 제일의 식품가공산업 클러스터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사업시행자와 함께 농공단지 분양 캠페인을 활발하게 펼치는 한편 대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 기업관계자 초청회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홍보활동을 전개해 풍부한 농수산물, 천혜의 자원환경을 가진 고흥군에 우량기업의 투자를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