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7급 공직자 역량강화 위한 기획보고서 교육 실시
보성군, 7급 공직자 역량강화 위한 기획보고서 교육 실시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3.10.20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 작성, 회의 기법, 챗GPT 등 실전 사례 위주로 진행
▲ 보성군은 공직자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기획보고서 교육을 실시했다.

보성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산하 7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기획과 보고 역량 강화를 위한‘ 일잘러 7급 공직자 기획보고서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발맞추고 조직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공직자들의 선제적인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7급 공무원 5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보고서 작성의 핵심 요소, 보고서 작성 기술, 성공을 부르는 보고서 브리핑, 성과를 내는 협업의 결정체를 위한 회의 기법, 챗 GPT 활용 프로그램 등 맞춤형으로 추진됐다.

특히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보고서를 작성해 보는 실습형 프로그램과 업무 브리핑,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 GPT 프로그램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사례 위주 교육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 직원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보고서 작성에 대한 어려움을 많이 해소할 수 있었고 업무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고서 작성 능력 향상 교육을 통해 군 행정을 이끌어가는 직원들의 역량이 마음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추고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