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3년 하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목포시, 2023년 하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9.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0개 사업 중 45개 사업 완료
105개 사업 추진 중. 향후 추진방안 등 논의
▲ 목포시, 2023년 하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목포시가 민선8기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 실현을 위해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하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3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8기 지난 1년간의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예산확보 등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은 3대분야 150개 사업으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초·중·고교생 100원 버스 운영 대입 진로진학프로그램 확대 운영 여성 안심귀가 서비스 대입 진로진학프로그램 확대 운영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등 현재까지 45개 사업을 완료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시는 금년도에 중기부 “2024년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지원사업”과 국토부 “강소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청년스타트업 지식산업센터 건립 4차산업 육성 및 스마트시티 조성 관련 공약 추진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출산 지원 확대 어르신 무릎·백내장 수술비 지원 대학생 등하교 교통비 지원 등 복지공약 사업추진을 위해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변경 승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더불어 목영대교 건설 추진 삼학도와 목포 내항 간 해상보행교 설치 대연체육공원 시설 조성 등 중·장기 사업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종합적인 계획을 마련해 추진토록 했으며 예산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 계획 수립과 중앙 및 전남도 정책과 전략적 연계방안을 강구해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오늘 개최된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검토결과를 적극 반영해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나갈 방침이다.

박홍률 시장은 “공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추진과정에서의 어려움이 있다면 부서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대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적극적인 실천으로 시민의 신뢰를 얻기위한 노력들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