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3분기 악취개선 추진단 운영회의 열어
나주시, 제3분기 악취개선 추진단 운영회의 열어
  •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9.1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취배출사업장 지도단속, 위반 시 강력한 처분
축산 농가 맞춤형 컨설팅 및 시설 지원
추석 명절 전 취약 시기 특별점검, 빈틈없는 악취 감시
나주시 악취개선추진단 회의가 12일 열렸다.
나주시 악취개선추진단이 12일 운영회의를 갖고 부서별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나주시는 최근 강영구 부시장 주재로 제3분기 악취개선 추진단 운영회의를 갖고 부서별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고 13일 밝혔다.

악취개선 추진단은 환경관리과·도시미화과·상하수도과·배원예유통과·축산과 등 악취 관련 5개 부서가 협업을 통해 지난해 12월 구성됐다.

악취없는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시 가용 인력, 예산의 적재적소 투입과 실질적인 악취 저감 시책을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3분기 회의 주요 실적에 따르면 악취배출사업장 197개소 지도점검 및 적발된 14개소에 대해 고발, 사용중지명령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렸다.

또 축산 악취 저감을 위해 ICT 기반 오리사육환경 개선, 미생물제 지원,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 개보수 등에 15억원을 투입했다.

혁신도시 인근 등 민원 다발 축산 농가 18개소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시설 개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생활폐기물 전처리시설, 가축분뇨처리장, 공공하수처리장 등 나주시가 운영 중인 악취배출시설에 대한 노후 설비 교체, 방지시설 설치 등 자체적인 노력에도 힘쓰고 있다.

나주시는 이번달 18일부터 22일까지 주요 악취배출사업장 65개소에 대한 추석 명절 특별점검을 한다. 악취방지법 등 관련법 위반 시 강력한 처분으로 명절 연휴 빈틈없는 악취 체계를 구축한다.

강영구 부시장은 “악취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단속을 통해 사업주의 환경 개선 의식을 고취하고 아울러 악취 저감 사업을 병행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살기 좋은 정주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