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여행업협회 임원 대상 목포 관광 알리기 시동
목포시, 여행업협회 임원 대상 목포 관광 알리기 시동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9.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자원 소개 ·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등 홍보
▲ 목포시, 한국여행업협회 임원 대상 목포 관광 알리기 시동

목포시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한국관광여행업협회임직원을 대상으로 목포 관광자원 홍보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규 관광 상품개발 협의 및 관광마케팅 등 상호 간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 논의를 추진하고자 KATA 임원인 국내 인·아웃바운드여행사 대표들을 목포로 초청했다.

행사 주요 일정은 첫째날 목포 대표 관광상품인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고 고하도 전망대 및 해상데크를 산책했으며 둘째 날은 갓바위와 해양문화재연구소, 김대중노벨평화기념관을 탐방한 후 삼학도크루즈를 탑승했다.

특히 5일에는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에서 관광설명회를 진행해 목포시 주요 관광자원 및 내·외국인 인센티브 지원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목포시 관광상품개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여행업협회는 지난 1991년 설립됐으며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를 정회원으로 국내 여행사 2,000여개가 회원사 대표로 구성되어 있다.

협회는 목포시와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다지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업체계를 이뤄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여행업협회와 공동관광마케팅 등 상호간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으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대규모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해 글로벌 낭만항구 목포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