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평화광장 콘서트 개최
목포시립교향악단, 평화광장 콘서트 개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9.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
16일 오후 7시 목포 평화광장 야외무대
▲ 목포시립교향악단,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 평화광장 콘서트 개최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6일 오후 7시 목포 평화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수준 높은 음악을 시민과 향유하고자 평화광장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평화광장 콘서트는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서곡을 시작으로 ‘오버 더 레인보우’, ‘넬라 판타지아’ 등 대중에게 친숙한 영화음악과 전통 클래식인 ‘밤의 여왕 아리아’, ‘헝가리안 무곡’ 등이 연주된다.

또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대한민국 대표 첼리스트 송영훈이 함께하는데, 첼리스트 송영훈은 9살에 서울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으로 데뷔해 국제 파울로 첼로 콩쿠르 입상, 잉글리쉬 챔버오케스트라, 뉴욕 챔버오케스트라, 헬싱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해 오고 있다.

아울러 국내외 콩쿠르 입상자이자 TV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소프라노 유성녀가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인다.

무대의 마지막은 목포시립합창단과 여수시립합창단의 합동연주가 진행된다.

우리에게 친숙한 대중가요 등을 다양하고 폭 넓은 레퍼토리로 목포의 가을 밤을 아름답게 수 놓을 예정이다.

정헌 지휘자는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목포에서 양대체전을 앞두고 마련한 음악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연 당일 비가 오면 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연주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