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무인헬기를 활용한 벼 병해충 긴급방제 실시
순천시, 무인헬기를 활용한 벼 병해충 긴급방제 실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9.0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농협과 협력해 선제적 방제로 벼 안정생산 도모
▲ 무인헬기와 드론을 활용한 긴급방제 실시

순천시는 잦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날씨로 잎집무늬마름병, 혹명나방 등 벼 후기 병해충이 발생 되고 있어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무인헬기와 드론을 활용한 긴급방제를 5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방제 시기를 놓칠 경우 벼 수확량 감소와 미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관내 1,645ha의 농지를 대상으로 긴급 방제를 실시한다.

벼 병해충 긴급 공동 항공방제는 순천시에 거주하고 일반단지에서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이 사업은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와 순천농협이 참여한 협력사업으로 농업인 부담을 경감시켜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긴급 공동 항공방제는 벼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예방 차원의 선제적 방제를 목적으로 순천시와 순천농협에서 긴급하게 예산을 확보해 실시하는 것으로써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는 긴급 공동 항공방제로 인해 피해가 예상되는 친환경단지, 양어장, 양봉농가 등 해당마을에 방제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작업 전 마을 방송을 실시해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긴급 공동 항공방제 완료 후 평가회를 개최해 농업인·단체 의견이 반영된 효율적인 방제 계획을 수립하고 고품질 쌀 생산과 고령화로 인한 농촌의 노동력 부족 문제 해결과 농가 경영비를 절감하는 등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