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엑스포아트갤러리 ‘그리고 파도소리’ 기획전
여수 엑스포아트갤러리 ‘그리고 파도소리’ 기획전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09.0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모습과 인간 내면을 빗대어보고 성찰하는 전시
▲ 여수 엑스포아트갤러리 ‘그리고 파도소리’ 기획전 박미경작가의 작품
▲ 여수 엑스포아트갤러리 ‘그리고 파도소리’ 기획전 박미경작가의 작품

여수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내달 29일까지 ‘그리고 파도소리’ 기획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여수가 지닌 바다의 모습과 인간 내면을 빗대어 보는 국내 중견작가 6인(박미경, 송수미, 신수정, 유경희, 이민하, 조수진)의 회화·설치·공예 등 작품 40여점이 소개된다.

시각예술의 다채로운 면모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참여 작가들의 신작 20여 점이 공개돼 주목을 끈다.

전시는 바다가 인간 심상을 비추는 거대한 창으로 존재한다는 사실로부터 시작된다.

초로에 서있는 중견작가 6명을 초대해 창작자로서의 고뇌, 개인적인 과업, 보편 공감을 가로질러 맺은 과실을 선보인다.

그리고 이를 여수시가 지닌 역사, 깊은 해양 문화와 병렬해 살펴봄으로써 현시대가 직면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의 내외연을 확장하고자 한다.

회화, 금속공예, 도예 등 서로 다른 분야에 속한 작가들은 각각 고유의 방법론으로 삶의 형태를 바다의 모습에 투사한다.

그리고 서로의 경계를 넘어 풍파를 함께하고 추억을 나누며 앞으로 남은 항해를 위한 연대를 도모한다.

시 관계자는 “바다의 모습과 인간 심상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깊은 마음을 돌이켜보고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 기관 및 작가, 지역미술계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