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한다’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한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9.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참여
고향사랑기부제 등 홍보관 운영
▲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한다’

전라남도가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여해 전남의 다양한 매력과 고향사랑기부제 등을 홍보한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다.

‘고향사랑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첫 해를 기념하고 고향의 가치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고향사랑의 날 기념행사로 꾸며진다.

전남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선 22개 시군의 고향사랑기부제 전남사랑애 서포터즈 2023 전국체전·장애인체전 및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메가 이벤트 남도장터 등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전남 곳곳의 매력을 소개하는 ‘남도한바퀴’,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 홍보를 위한 ‘고향사랑 함께 달려요’, 전남 완전 정복 ‘컬링게임’ 등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다양하고 푸짐한 전남의 특산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박람회 첫날인 9월 2일에는 박람회장 상설무대에서 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과 함께하는 고향사랑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남도장터 및 시군의 대표 답례품 등을 홍보한다.

전남도는 박람회에 앞서 고향사랑의 날 특집으로 기획된 KBS 가요무대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전남 향우 100여명을 초청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가요무대는 9월 4일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와 홍보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남도 홍보관에서 즐거운 경험도 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 30% 이내의 답례품과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주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며 고향사랑e음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