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인공지능 시대 SNS 소통리더 역량강화 교육실시
목포시, 인공지능 시대 SNS 소통리더 역량강화 교육실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8.3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행정업무 추진
▲ 목포시, 인공지능 시대 SNS 소통리더 역량강화 교육실시

목포시는 지난 30일 시 회의실에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SNS 홍보와 챗GPT 등 인공지능 기술을 행정에 활용하는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홍보 역량을 함양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인 홍보와 시정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SNS 등의 홍보를 위한 교육을 해 왔으며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챗GPT와 같은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목포시 행정에 도입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스마트이지 대표이자 정보통신 분야 전문가인 홍덕효 강사가 최신 SNS 트렌드와 뉴미디어의 활용 방법, 그리고 인공지능 챗GPT 서비스의 다양한 업무 활용에 관해 강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시정을 홍보하면서 필요하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있는 챗GPT 등 인공지능이 우리 시 행정 업무나 정책개발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SNS 사용이 일상이 된 현대 사회에서 공직사회의 뉴미디어 활용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목포시 공직자들의 SNS나 챗GPT, 인공지능 같은 디지털 기술의 활용 역량이 보다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