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탐험선발대 “충장로의 맛·멋·풍류 알려”
추억탐험선발대 “충장로의 맛·멋·풍류 알려”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8.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장축제 도심 힐링 투어 개발
안내북 제작·시민 참여 프로그램 기획
▲ 추억탐험선발대 “충장로의 맛·멋·풍류 알려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모인 ‘추억 탐험 선발대’가 주말 내내 동구 곳곳을 누비며 충장로의 맛과 멋, 풍류를 알리는 데 적극 앞장섰다.

광주 동구는 충장축제 추억 모으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선발된 15명의 ‘추억 탐험 선발대’와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추억 탐험대장이자 투어가이드는 역사학자이자 스타강사인 심용환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가 맡았다.

이번 탐방 활동은 충장축제와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희·노·애·락’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심 힐링 투어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

선발대는 이틀간 심 교수와 함께 동구 여행자의 ZIP에서 출발해 5·18민주광장 시계탑을 거쳐 우다방, K-pop 스타 거리, 궁동 예술의 거리, 광주극장 등을 둘러봤다.

동구는 이번 탐방 활동을 통해 선발대가 곳곳을 누비며 찾아낸 충장로의 맛·멋·풍류에 대한 기록을 향후 충장축제 안내 북 제작과 동구청 누리집, 공식 SNS 채널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추억 탐험 활동은 오는 10월 개최하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 동안 진행될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 ‘충장로 미션 탐험대’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며 “이틀간 선발대가 발굴한 충장로의 맛·멋·풍류 이야기를 잘 엮어 시민들이 충장로의 진면목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탐험대장으로 함께한 심용환 교수는 강연과 출판, 방송과 유튜브를 넘나들며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온 역사학자이다.

최근 MBC 역사 예능 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마스터-X’에 출연하면서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