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청소년 문화 확 달라져”
“해남군 청소년 문화 확 달라져”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8.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누림문화센터 개관 2년,
누적 이용인원 5만명 돌파
▲ “해남군 청소년 문화가 확 달라졌어요”

해남군청소년누림문화센터가 개관 2년만에 누적 이용객 5만명을 돌파하며 청소년 문화의 새로운 창출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2021년 7월 청소년복합문화센터를 해남읍 해리에 신축해 1층 해남시네마, 2~3층을 청소년누림문화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해남군 청소년누림문화센터는 군 단위에서 보기드문 최신시설의 청소년 센터로 다양하고 수준높은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해 지역 청소년 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9세부터 24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월 평균 이용자가 2,100여명에 이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넓은 공간과 거울, 음향장비를 갖춘 댄스 연습실, 각종 악기와 녹음시설, 매월 최신곡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 노래방 기기가 있는 개인연습실, 밴드합주가 가능한 단체연습실, 청소년들이 원하는 도서를 중심으로 3,000여권을 보유한 북카페는 청소년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쉼터 옥상정원을 비롯해 전통놀이와 보드게임, 네일아트, 즉석사진 등 동아리 활동실에서 청소년의 놀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프로그램도 인기이다.

엔터테이먼트형활동, 미래사회형활동, 진로탐색형활동, 찾아가는 청소년프로그램, 합창단과 중등밴드 특성화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정기강의와 방학 특강으로 마련돼 청소년들의 적성과 취미, 여가 활동을 지원한다.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체험강의를 중심으로 한 수준높은 정기강좌를 운영하는 한편 면지역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강좌를 추가 개설하는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배울거리를 더하고 있다.

또한 특성화 지원사업으로 초등학생 합창단과 중학생 밴드팀도 운영해 청소년들의 재능 발굴에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청소년누림문화센터의 이번 가을학기 프로그램으로 쿠킹클래스, 제과제빵, 목공예, 웹툰그리기, 뷰티일러스트3급 대비반, 만만한요리, 네컷만화 등 중점프로그램과 방송댄스, 온캔들, 메이크업분장, 네일자격증 대비반, 테라리움&가드닝, 3D펜 창의융합교실, 딴짓놀이터, 토탈공예, 3D프린터로 생활용품만들기, 창의보드게임, 메타버스세상 VR코딩 등 활동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한다.

2023년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2023년 9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농어촌 지역의 부족한 청소년 시설을 확충하고 대도시 못지않은 프로그램으로 해남 청소년들의 문화를 높여보겠다는 의지로 시작한 청소년누림문화센터가 성공적인 운영 성과를 보이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