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년도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양시, 2023년도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8.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양시

광양시 상수도 지방공기업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의 효율성과 재무건전성 강화 등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상·하수도 분야는 격년제 평가로 올해는 상수도 분야 평가가 시행됐다.

올해 경영평가는 27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경영실적을 평가했다.

평가 방법은 경영관리 경영성과 등 2개 분야, 18개의 세부 평가지표로 서면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최고등급인‘가’부터 최하등급인‘마’까지 5개 등급을 부여한다.

광양시는 지난 2021년 상위등급인 ‘나’ 등급에 이어 올해도 ‘나’ 등급을 받아 2회 연속 상위등급을 유지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리더십, 경영혁신, 재무관리 세부지표에서 선제적·창의적인 정책추진과 효율적 재무관리로 우수한 평가를 거뒀다.

특히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상하수도요금을 2개월간 감면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광양시 상수도 지방공기업은 상수도요금 감면 대상 확대, 노후 주택 옥내 급수관 개량사업 지속 추진 등 시민들을 위해 좀 더 나은 수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세화 광양시 상수도과장은 “앞으로도 고품질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