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에너지의 날 기념 행사 ‘에너지 피크닉’ 운영
제20회 에너지의 날 기념 행사 ‘에너지 피크닉’ 운영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8.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 피크닉’ 다양한 연령별로 재생 에너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순천시가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유치부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과 대체에너지 교육을 위해 순천시 에너지센터에서 ‘에너지 피크닉’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에너지 피크닉은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절약과 관련한 탄소중립 교육을 운영해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조기 인식교육을 추진하고자 기획했으며 사전 신청받아 6개 유치원을 선정해,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홍보관 시설물 체험 및 에너지 기본교육, OX퀴즈, 태양광 오븐체험, 풍력보트 체험 등으로 진행한다.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은 고효율 조명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등 에너지 절약방법이 담긴 실천행동 서약서를 시민들에게 배부해 서명을 받는 캠페인이다.

순천시는 에너지 피크닉 외에도 지난 2월~4월 성인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던 ‘그린에너지전환 리더양성교육’, 그리고 지난 6월~7월에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던 ‘탄소제로스쿨’등 다양한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개발하고 활발히 운영 중으로 올해 328명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해 순천시에너지센터와 함께하는 에너지의 날 주간 에너지 피크닉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범국민적인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