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에 반하다, 미에 반하다 ‘2023년 순천 뷰티페스타’ 개최
멋에 반하다, 미에 반하다 ‘2023년 순천 뷰티페스타’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8.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문화산업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발전 밑받침될 것
25개업체 참여...다양한 볼거리 체험행사 진행
▲ 오는 19일 오전 9시께 뱀부테라피 뷰티쇼와 함께하는 개막식

순천시는 오는 19일 팔마실내체육관에서‘2023년 순천 뷰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뷰티관련 산업 활성화와 뷰티업종 일자리 창출, 지역 미용학과 학생 등 인재양성을 위해 순천시에서 주최하고 한국피부미용사회 전남지회 순천지부가 주관한다.

오는 19일 오전 9시께 뱀부테라피 뷰티쇼와 함께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뷰티경연대회, 뷰티산업전 및 일자리 박람회, 위생교육, 시민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의 가장 핵심인 뷰티경연대회는 지역 뷰티관련 종사자와 학생 대상으로 개최되며 피부·헤어·네일·속눈썹·메이크업 5개 분야 22개 종목에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창조적 뷰티 기술 개발 등 우수한 기량을 펼친 뷰티인에 대해 심사를 거쳐 전라남도지사상, 순천시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뷰티산업전의 뷰티시연과 제품홍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뷰티업종 정보제공과 구인·구직상담을 실시하며 관람객들을 위한 두피 건강진단과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볼거리와 특색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순천 뷰티페스타’는 오는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2021년 중단됐다가 작년부터 다시 개최해 지역 뷰티 문화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뷰티산업은 인공지능과 같은 4차산업 혁명으로 대체할 수 없는 인간의 창의력이 바탕이 되는 분야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를 밑받침할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뷰티 관련 지원과 육성으로 남해안벨트 허브 도시인 순천시가 K-뷰티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