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대회’ 광주에서 열려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대회’ 광주에서 열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8.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 3년만에 개최
아시아문화전당 등 지역문화 탐방
▲ 광주광역시청?광주광역시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대회’가 3년 만에 광주에서 대면으로 재개된다.

광주광역시는 대한체육회 주최 ‘제27회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한국과 일본의 초·중학생 각각 218명씩 총 436명이 참가한 가운데 보래매축구장 등 광주지역 경기장 6곳에서 진행된다.

이 교류대회는 1997년부터 양국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교류를 통해 국제경기 경험을 넓혀주고 양국의 스포츠문화를 이해하는 동시에 국제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020년 대회는 취소됐고 2021년과 2022년에는 국가별로 대회를 진행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이 대회가 광주지역에서 열린 것은 광주시가 대한체육회 공모를 통해 2023년 한국 개최지로 선정됐기 때문이다.

올해 대회는 축구·족구·배구·탁구·배드민턴 등 5개 종목으로 9일부터 6일 동안 진행된다.

10일에는 일본 선수단과 양국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홀리데이인호텔에서 환영연이 열린다.

또 교류전에 참가하는 일본 선수단은 대회 기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비롯해 광주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대회는 양국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한 교류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과 우정을 다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대회가 차질없이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