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회, 이색적인 볼거리 논아트 조성
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회, 이색적인 볼거리 논아트 조성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08.0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과 각종 유관단체 및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
▲ 순천시 별량면에 펼쳐진 논아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5월 별량면 봉림리 들녘에 조성한 논아트가 긴 장마와 폭염을 이겨내고 점차 한 폭의 풍경화로 펼쳐지면서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별량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018년부터 각종 유색벼를 활용한 농업 생태공원 논아트를 조성해 지역 경관 이미지를 개선하고 아름답고 활력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왔다고 1일 밝혔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제어인 ‘정원에 삽니다’와 코로나 펜데믹으로부터 일상생활 회복의 염원을 담은 ‘굿바이 코로나’ 세계사의 변혁을 이끌어낸 인물로 평가받고 있는 ‘나폴레옹’을 그려 이색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별량면을 홍보하는 지역 마케팅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현영수 별량면 주민자치회장은 “논아트 조성사업은 지역 학교와 연계해 협동의 두레정신 함양과 농촌다움의 회복을 통해 마을의 화합을 도모해 왔으며 앞으로도 농촌자원을 활용해 보다 많은 분들이 별량면을 기억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태문 별량면장은 “정성스레 조성한 별량의 논아트가 가을 허수아비 축제 등과 함께 우리 별량면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침체되어가는 농촌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