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이디어의 힘, 군정으로 실현한다
강진군, 아이디어의 힘, 군정으로 실현한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7.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강진군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영상과 서면 2개 부문, 8월 31일까지 접수
▲ 강진군청

강진군은 8월 31일까지 ‘2023년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영상과 서면 2개 부문이며 강진군 지방행정 서비스 개선 및 지역 경제활성화를 대주제로 인구유입 관광객 유치 신규마을 조성·빈집정비 활성화 강진군 특산품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4차산업혁명 기타 개선 아이디어 등 모두 8개의 중점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최초로 영상 부문을 추가해 형식의 폭을 넓히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기존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우편 접수에서 나아가 핸드폰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강진군민 누구나 휴대전화로 인터넷 접속 및 정보무늬를 인식하면 간편하게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영상은 3분 이내 자체 제작 영상과 함께 제안서 및 동의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서면은 온라인 주소 접속, 정보무늬 인식 또는 국민신문고 강진군청 홈페이지응모, 방문 접수 등으로 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용성,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등 1·2차에 걸친 종합심사 후, 12월 중 채택 등급별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총 시상금은 500만원으로 금상 2· 은상 2· 동상 2 · 장려상 4 · 노력상 6명을 각각 선발한다.

조경언 강진군청 기획홍보실장은 “이번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는 영상공모가 추가돼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여·소통 행정 실현 및 군정 서비스 질 향상 도모를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