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하계시즌 전지 훈련지로 각광
보성군, 하계시즌 전지 훈련지로 각광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3.07.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훈련 팀 율포해수녹차센터 할인 혜택, 무료 요트 체험 등 혜택 다수
▲ 하계시즌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는 보성군을 찾아온 경남대학교 역도팀이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보성군은 여름철 하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충북도청 역도단, 경남대학교 역도팀, 안양FC 축구팀, 아산시청 축구팀 등 4팀 112명 선수가 방문해 여름 전지훈련을 실시했다.

오는 27일 목포FC 축구팀이 전지훈련을 앞두고 있으며 국가대표, 전라남도 선수팀 등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보성군은 보성다목적트레이닝장, 벌교생태공원 축구장, 회천생태공원 야구장 등 다양한 체육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직장 운동 경기부로 역도팀을 운영하고 있다.

고정적인 전지훈련 팀 확보를 위해 보성비봉마리나 무료 요트 체험, 율포해수녹차센터 할인권, 각종 농특산품, 5일 이상 관내에 숙식하는 단체 체육 시설 사용료 전액 감면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보성군은 전국 규모 대회가 있을 시 타 지역 선수단에게 보성 음료를 제공하는 등 전지훈련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전지훈련지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보성군이 명실상부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전지 훈련팀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전지훈련과 더불어 상반기 요트 종목 스토브리그, 씨름·마라톤·요트 종목 전국규모 대회, 학생 주말 리그 축구대회 등을 유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