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산동교 친수공원 야외 물놀이장 25일 무료 개장
북구, 산동교 친수공원 야외 물놀이장 25일 무료 개장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7.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5일까지 32일간 무료 운영
풀장면적 500㎡ 규모 최대 300명 수용
▲ 북구, 산동교 친수공원 야외 물놀이장 25일 무료 개장

광주시 북구는 산동교 친수공원 내 조성한 야외 물놀이장을 오는 25일 개장해 다음달 25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북구가 영산강 수변 유휴 부지를 활용해 광주시 자치구 중 최초로 조성한 물놀이장은 전체면적 1,836㎡에 풀장면적 500㎡ 규모로 한 번에 최대 3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특히 연령대별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유아풀 2기, 어린이·청소년풀 2기 등 총 4기의 풀장을 갖췄으며 에어슬라이드, 분수터널 등 놀이시설도 설치됐다.

물놀이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시설 점검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휴장한다.

이에 북구는 물놀이장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영산강대상공원 관리사무소 내 화장실, 샤워실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보하고 매점, 몽골텐트, 파라솔, 그늘막, 탈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시설 곳곳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의무실을 운영하는 등 안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아울러 풀장 물은 수돗물을 사용하고 여과기 가동, 부유물 제거, 소독실시, 내부 청소 등 철저한 수질관리로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야외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 보내고 좋은 추억도 만들기를 바란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 및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