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서비스 실시
강진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서비스 실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7.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대상 가구에 방역 및 영양제 지원”
▲ 강진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서비스 실시

강진군은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5대 목표인 ‘아동이 안전하게 살 권리’를 위해 2주간에 걸쳐 드림스타트 대상 20가구에 방역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올 여름은 예년에 비해 높은 기온과 긴 장마로 인해 아동들이 유해 해충으로부터 위협받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군에서 직접 나선 것이다.

군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여름철 해충 박멸 및 세균 방제가 시급한 20가정을 선정하고 방역 서비스를 실시했다.

또한 여름철 온도와 습도 변화에 적응하고 냉방병 등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200여명의 아동들에게 영양제 지원 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부모 대상으로는 자녀들의 여름철 건강관리법에 대해 안내지를 배포해, 충분한 수분 공급과 건강한 식사의 필요성, 물놀이 안전 등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모든 아동의 권리가 실현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강진군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들이 행복하고 공평한 기회를 통해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강진 실현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을 준비하고 있으며 육아수당, 부모급여, 돌봄서비스 확대, 출산 육아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