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전농과 농어민 공익수당 등 논의
김영록 지사, 전농과 농어민 공익수당 등 논의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7.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일권 신임 광전맹 의장 등과
농정 현안 해결 머리 맞대기로
▲ 김영록 지사, 전농과 농어민 공익수당 등 논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5일 도청 접견실에서 제19기 전국농민회 광주전남연맹 신임 의장단과 면담을 하고 농어민 공익수당 등 전남 농정 현안 해결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면담은 올해 새롭게 출범한 신임 윤일권 전농 광전맹 의장 등 임원진의 당선인사를 겸해 이뤄졌다.

김영록 지사는 “윤일권 의장을 비롯한 19기 임원진의 당선을 축하하고 농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민 입장에서 정책 제안을 해주는 전농 광전맹에 감사하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윤일권 의장은 “전국 최초로 면세유와 전기요금 지원을 신속하게 추진, 농업인에게 많은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농민의 안정적 삶을 위해 농어민 공익수당을 인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영록 지사는 “농어민 공익수당은 농업의 헌법적 가치 차원에서 국가의 지원이 필요하다.

농민회와 단체에서도 한 목소리를 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와 농업인단체 간 지속적인 대화·소통 채널을 통해 농정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정책을 함께 발굴해가자”고 말했다.

1990년 설립된 전농 광주전남연맹은 순천, 나주 등 16개 지부 6천17명의 농업인이 참여하는 단체로 농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