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남도 공유자전거 확충 지원사업 선정
강진군, 전남도 공유자전거 확충 지원사업 선정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7.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억원 확보, 병영면 한골목길 자전거 투어 추진
▲ 강진군청

강진군이 전남도 주관 2023년 공유자전거 확충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공유자전거 확충 지원사업은 도내 공유문화 인식을 확산하고 공유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해 자전거 정책을 지역 여건에 맞게 추진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군은 확보한 사업비로 강진군 관광지 내 자전거 구입과 자전거 대여소, 보관 거치대 설치및 자전거 여행 시스템 고도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병영면 한골목길 내에 자전거를 활용한 골목길 투어를 운영해, 대여소와 보관 거치대 설치, 자전거 대여 등의 사업을 새로 추진하고 병영시장 불금불파 행사에 자전거 투어를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강진 내 주요 관광지에 자전거 대여소를 신규 설치해, 군민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관광지 간 이동 편리 제공을 통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고 자전거 관광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 내 주요 관광지에 자전거 대여소를 조성해 자전거 관광 활성화는 물론 자전거 여행 방문객 유도로 관계 인구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자전거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탄소중립 실천은 물론 건강을 지키는 자전거 타기 좋은 강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