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삼대삼미 도시재생대학 2기 수강생’모집
구례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삼대삼미 도시재생대학 2기 수강생’모집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6.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 발굴을 통해 주민역량 강화 및 주민 간 협력 기틀 마련
▲ 구례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삼대삼미 도시재생대학 2기 수강생’모집 리플릿

전남 구례군은 오는 27일까지 구례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2023 삼대삼미 도시재생대학 2기 기초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2기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총 8번의 강의가 준비됐다.

군은 강의마다 ‘지역 현안 의제 발굴 및 주민 제안 사업계획을 통한 현안 해결’을 주제로 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고 마을공동체 공모사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교육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삼대삼미 도시재생대학 2기에서는 사업 주체인 구례읍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사업 운영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스스로 실생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군은 실제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사업화해 운영할 수 있는 기반까지 마련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례읍 중심시가지형 사업대상자 지역주민 또는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교육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구례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항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구상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발굴을 통해 도시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