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적극 행정을 펼친 우수 공무원 선발
구례군, 적극 행정을 펼친 우수 공무원 선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6.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 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우수공무원 선발
▲ 구례군이 개최한 적극 행정위원회에서 우수 공무원을 선발했다

전남 구례군이 군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이고 헌신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직원을 2023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대회에는 총 4건이 접수되어 1차 적격심사, 2차 예선심사, 3차 본선 심사에 이르는 엄정한 심사가 진행됐으며 최종적으로 우수 등급 1건과 장려 등급 1건이 선정됐다.

특히 마지막 3차 심사는 구례군 적극행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깊이 있게 이뤄졌다.

우수 등급에는 교통량이 많은 구례읍 지역 하수도 정비를 추진하면서 다른 부서 사업과의 중복 구간을 고려해 추진함으로써 도로 굴착과 원상복구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 상하수도사업소의 이성수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 등급에는 재정 안정화 기금을 조성해 예산 운용의 안정성을 높이고 대규모 투자사업의 경우 공정별 예산편성체계를 구축하고 의존 재원 확보를 위해 노력한 기획예산실의 이창우, 김영규 주무관이 선정됐다.

선정된 직원들은 내달 정례 조회 때 상장을 받고 인사상 인센티브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적극 행정 선발대회에 많은 추천서가 접수되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는다”며 “열심히 일한 직원이 그 성과에 대해 제대로 평가받고 보상받아 적극 행정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