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주愛배움바우처’ 사용기관 모집
나주시, ‘나주愛배움바우처’ 사용기관 모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6.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 희망기관 120여곳 대상 사업설명회 가져
6.16. ~ 7.14.까지 집중적으로 모집할 예정
▲ 나주시, 보편적 평생학습 ‘나주愛배움바우처’ 사용기관 모집

 나주시가 시민의 보편적인 평생학습 기회 보장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인 ‘나주愛배움바우처’ 사용 기관을 모집한다.

나주시는 지난 16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바우처 등록을 희망하는 평생학습 교육기관 120여곳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나주愛배움바우처는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폭넓고 다양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연 15만원의 학습 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만19세 이상 시민 250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내 지자체 중 평생학습 분야 바우처 사업은 나주시가 최초다.

시민이 원하는 폭넓고 다양한 학습, 활동 참여는 물론 문화·예술, 여가·스포츠, 공예·체험 등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지역민들의 소득 창출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 평생학습 바우처 운영사례, 홍보 영상, 사용기관 등록 설명, 퍼실리데이터를 통한 당일 현장 등록지원 및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나주시는 설명회를 기점으로 보다 시민의 다양한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 기관 모집에 본격 나선다.

사용 기관 등록은 연중 수시로 하지만 오는 7월 14일까지 집중적으로 모집한다.

나주愛 배움바우처 설명회를 기점으로 시민이 보다 폭넓고 다양한 기관에서 배움을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사용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사용기관 등록은 연중 수시이지만 6.16. ~ 7.14.까지 집중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등록 조건은 관내 성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면서 바우처 카드로 수강료 결재가 가능한 기관이다.

단 골프·당구·볼링 등 오락성 분야, 운전면허·보습학원·과외 형태로 운영하는 교육기관 등은 제외된다.

사용기관 등록은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등록 시 프로그램 운영계획서와 업태·업종이 교육서비스로 등록된 사업자등록증 또는 교육기관등록증이 있어야 한다.

설명회에 참석한 모 공방 프로그램 운영자는 “바우처 사업이 시작되면 문화·예술, 여가·스포츠, 공예·체험 등 다양한 평생학습 제공기관들의 안정적인 운영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오는 7월 20일부터 만19세 이상 시민 250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자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주愛배움바우처 사업에 대한 문의, 등록 신청은 시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