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문화원, 어르신 문화활동 ‘은빛블루스’ 마련
서구문화원, 어르신 문화활동 ‘은빛블루스’ 마련
  •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6.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지역맞춤형 지원사업으로 기초 시낭송, 연기 교육

지역 내 문화자원과 예술장르를 결합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은빛블루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주 서구문화원(원장 정인서)은 지역 어르신들이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를 증진하는 과정의 하나로 지역 내 문화자원을 시낭송, 극 창작, 연기 등의 문화장르와 결합해 표현하는 기초 연기교육과 창작봉사활동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사업은 참여자가 새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광주에 살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 어르신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구문화원, 은빛블루스 프로그램 포스터
서구문화원, 은빛블루스 프로그램 포스터

 

교육 기간은 6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10:00 ~ 12:00)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서구지역의 문화자원에 대한 이해와 연기를 위한 발성, 호흡 등의 실습을 6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17회 진행되며, 이후 9월 20일부터 11월 1일까지 찾아가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지역 문화의 이해를 한층 더 높이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의 기회와 교류 경험을 가지면서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 형성과 문화예술 활동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는 데 있다.

어르신 참여자들의 새로운 재능 계발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대외적인 활동과 사회 참여활동으로 연계를 기대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고 광주광역시문화원연합회‧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 주최의 2023지역맞춤형 노년문화활동 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