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환경의 날 맞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보성군, 환경의 날 맞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3.06.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들 재활용 동참 “지구야 고마워, 지구야 랑해”
▲ 보성군이 환경의 날을 맞아 1회용품 사용줄이기 캠페인으로 별밭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들이 재활 용품 교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보성군은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재활용품 교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 분리배출 의식을 높여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1회 용품 줄이기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찾아가는 재활용품 교환 행사’는 별밭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열렸으며 지역주민, 관내 종교단체 및 지역 아동 등 200여명이 함께했다.

사전 신청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 주민들은 종이팩 272장, 투명페트병 773개, 폐건전지 1015개 등을 가져왔으며 종량제 봉투로 교환 받았다.

또한, 캠페인에 참가한 50여명의 지역 아동들은 1회 용품 제로 챌린지 실천 서약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지역주민은 “아이들과 함께 자원순환의 의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고 좋은 취지의 행사가 계속되길 바란다”며 꾸준한 행사 참여 의사를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부터 재활용 및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읍·면 단위에서 ‘찾아가는 재활용품 교환행사’를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기관, 종교단체 및 학교까지 참여하는 주요 캠페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