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 주민 생활밀착형 안건 논의
고흥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 주민 생활밀착형 안건 논의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06.0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치안시책 발굴 논의,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발걸음
▲ 고흥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 주민 생활밀착형 안건 논의

고흥군은 지난 5월 31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자치경찰실무협의회를 열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자치경찰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사무인 교통, 여성·청소년, 생활 안전분야 등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계기관 간 역할을 논의해 사업을 발굴해 나가는 협의체이다.

이날 실무협의회는 고흥군과 고흥경찰서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죄예방 시설을 의무화하는 건축 조례 개정방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과속카메라 설치 확대, 군민 안심 귀갓길 조성을 위한 바닥조명 설치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치안 시책 발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관계기관 간 협력방안 등 안건을 협의했다.

앞서 고흥군은 지난 2021년 7월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자치경찰사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1월‘고흥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앞으로 실무협의회는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군민의 안전과 직결된 지역 현안을 발굴, 해결하며 치안과 지방행정 간 소통 창구역할을 수행한다.

실무협의회 공동협의회장인 고흥군청 이영기 행정과장은 “실무협의회를 통한 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군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업 발굴과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흥경찰서 최영열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회의는 자치경찰제의 확립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군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