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고령군지부 우호교류 협약 체결
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고령군지부 우호교류 협약 체결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05.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공무원노조 두 번째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이번 우호교류를 통해 양 자치단체 간의 교류 확대되기를 기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남지역본부 고흥군지부(지부장 장인화)와 경북지역본부 고령군지부(지부장 류동열)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고흥=시민의소리]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남지역본부 고흥군지부(지부장 장인화)는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경북지역본부 고령군지부(지부장 류동열)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해준 전남지역본부장(순천시청 소속), 장인화 지부장과 류동열 지부장을 비롯한 양 공무원노조 임원 15명이 참석했다.

특히 공영민 고흥군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서에는 ▲공직사회 개혁과 부정부패 척결 앞장 ▲매년 1회이상 합동 수련회 교차 개최 ▲문화․체육․관광․경제 등 분야별 교류 ▲지부간 현안사항 협력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장인화 지부장은 환영사에서 “공무원노조의 우호교류 협약을 통하여 양 자치단체 간의 교류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류동열 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위해 생전 처음 고흥을 방문했는데 지붕없는 미술관이라는 비유에 걸맞게 정말 아름다운 지역”이라며 “앞으로 내실있는 협력 관계가 되었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또한 공영민 고흥군수는 “호남의 고흥군지부와 영남의 고령군지부의 만남은 단순히 공무원단체 간의 교류를 넘어 영호남 화합과 상생 발전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공무원노조가다양한 소통과 교류로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의 자발적이고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양 공무원노조의 임원들이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지역에 기부하고 상생 협력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