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기초생활거점 지역역량강화사업 동아리 육성
장흥군, 기초생활거점 지역역량강화사업 동아리 육성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5.0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사업계획 발표 및 워크숍 진행
▲ 장흥군, 기초생활거점 지역역량강화사업 동아리 육성

[장흥=시민의소리] 장흥군은 지난 2019년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장동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중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용두농협 장동지점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워크숍은 지역 내 동아리 모집 및 결성과정에서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동아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자리로 매김 했다.

대나무공예동아리 ‘대나무공예’, 친환경농자재동아리 ‘호미’, 풍물동아리‘놀목’, 색소폰동아리 ‘장동드림’, 역사문화동아리‘선들보’, 생약초동아리 ‘초담’ 등 6개 동아리가 참석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수요 및 지역 여건을 파악해 동아리 활동의 목표설정과 계획의 명확화를 도출하고 일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주민과 공동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직접 활동을 운영·관리 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강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의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취미생활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민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