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남양마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
고흥군, 남양마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05.0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LPG용기 배관망으로 62세대 가스 공급. 군민 가계 부담 경감 기대
▲ 고흥군, 남양마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

[고흥=시민의소리] 고흥군은 남양면에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과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마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도시가스 보급이 어려운 지역에 LPG저장탱크 및 배관망, 보일러 등을 설치해 등유 등 타 연료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LP가스를 대량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남양마을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지난해에 전남도에서 선정된 국비 지원사업으로 국비 2억원, 군비 6억 2100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9억1200만원을 확보해 지난해 7월에 공사실시설계를 착수했다.

주요 사업내용은 2톤 용량의 저장시설 2개소와 공급시설인 배관망을 2.4km 설치하고 각 가정에 보일러까지 교체해주며 시행은 한국 LPG배관망사업단이, 시공은 ㈜국도건설, 공급사는 ㈜나주가스이다.

지난달에 남양마을 62세대에 가스 공급사업을 마무리했으며 이를 통해 남양마을 주민들은 도시가스와 같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가스를 공급받을 뿐 아니라, 기존 LPG용기를 사용할 때보다 절반 가까이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LPG배관망 개통이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인 남양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연료를 공급해 주민 에너지 복지향상에 기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이 에너지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 관계자는“마을주민들로부터 군에서 보일러도 가스보일러로 교체해주고 가스도 더 싼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여러 번 들었다”며“국·도비 지원이 확대되어 더 많은 군민이 혜택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앞서 ‘19년 남양 우도마을을 시작으로 ‘20년 대서 축동 · 봉래 염포, ‘21년 두원 대전마을에 마을 단위 배관망을 구축했으며 올해는 도화 여의천마을에 구축하고 있는 등 지역 에너지 공급환경 개선을 통한 군민의 편익 증진과 연료비 절감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