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22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최우수”기관 선정
영암군, 2022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최우수”기관 선정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4.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 인센티브 1억 1천 4백만원 확보
▲ 영암군청

영암군은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가 실시한 ‘2022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평가’에서 각각 우수 및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전남도와 행정안전부로부터 각각 인센티브 6천만원과 5천 4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 재정집행 부문과 3·4분기 소비·투자 부문 집행실적을 기준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영암군은 재정집행 부문에서 목표액인 6,640억원을 훨씬 넘어서는 7,088억원을 집행하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으며 소비·투자 부문 또한 목표액인 959억원 대비 127.9%에 해당하는 1,227억원을 집행하는 우수한 성과를 도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집행률 제고를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지방재정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예산·지출·사업부서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해서는 수시로 집행실적 및 부진 사유를 개별 점검하는 등 재정집행 관리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군 관계자는 “정부의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 활용하는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한 전 직원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며 “경기불황과 금리 및 난방비 상승으로 서민경제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건전한 재정운영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해도 군민 행복과 지역 활력을 위해 공공부문이 제 역할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