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의회 여성 의원들, ‘여성단체 목소리’ 들어
나주의회 여성 의원들, ‘여성단체 목소리’ 들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4.0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 대표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의견 나눠
나주시의회 여성 의원들이 6일 여성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나주시의회 여성 의원들이 6일 여성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나주시의회 여성 의원들이 6일 여성 인권 향상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의회 김정숙 운영위원장, 조영미, 박성은 의원과 여성단체협의회 김순례 회장을 비롯한 9개 단체 대표들이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여성대표로서의 역할 확대와 역량강화, 단체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듣고 ▲나주시 여성회관 건립,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연속성 있는 정책의 추진, ▲지역 사회 봉사활동 활성화 방안, ▲여성단체의 역할 강화, ▲회원 세대 간 소통 활성화를 통한 여성단체의 활성화 방안, ▲나주시의회 여성의원과 협의회와의 소통 체계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여성단체협의회 김순례 회장은 “소통의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여성의원들과 협의회와의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나주시 정책에 여성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정숙 의회운영위원장은 “지역 사회의 여성들의 의견을 토대로 여성들이 직면하는 문제와 어려움, 그리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적 참여 기회 확대, 사회적 약자와 연대 강화 등을 위해 의회 안팎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