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동고 '교사 노트북 해킹' 학생 퇴학·0점
광주 대동고 '교사 노트북 해킹' 학생 퇴학·0점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08.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수 교장 한달만에 사과... "보안·관리 감독 부실 지적 통감"

광주대동고는 교무실에 침입해 교사 노트북 해킹 수법으로 답안지를 빼내 시험을 치른 고교생 2명이 '퇴학'·'전과목 0점' 처리했다.

17일 광주 서구 광주시교육청 기자실에서 이철수 대동고등학교장이 '학생의 교사 노트북 해킹 커닝 사건'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17일 광주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철수 대동고 교장

이철수 대동고 교장은 17일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교 학생들의 시험 유출 사건에 대해 사죄드린다"며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될 사건이 발생해 참담한 심정이며 교직원들도 통렬한 반성을 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생활교육위원회가 해당 학생들에 대해 퇴학 처분 결정했다"며 "재심청구 기간 등을 고려하면 이달 말께 징계 처분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2학년 1학기 1·2차 지필평가에 대한 두 학생의 성적은 전과목 '0점' 처리할 예정이며 재시험은 치르지 않는다"며 "경찰 수사를 통해 2명이외 공모자가 없고 재시험으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 교장은 학교장은 사건 인지 한달여 만에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보안시스템과 학생 인성 교육을 강화하겠다"며 고개를 숙인 셈이다.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 보안시스템 강화 등의 대책도 발표했다.

한편 광주 서부경찰서는 교사 노트북을 해킹해 시험지 답안을 빼돌린 학생 2명에 대해 업무방해·폭력처벌법상 공동주거침입·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적용, 검찰에 송치했다.

광주 대동고는 지난 2018년에도 3학년 1학기 중간·기말고사 시험지가 유출돼 행정실장과 학부모가 구속됐으며 학생은 퇴학처분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